이미지명

마취안내

위험 요인의 최소화만이 더 높은 안전을 위한 해결책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반려동물의 마취상태가 요구되는 상황에 맞닥드리게됩니다.
이런상황에 처한 대부분의 보화자들은 '우리 강아지가 우리 고양이가 혹시 마취사고가 나서 불행한 일이 발생하는 것은 아닐까?'라고 걱정하게 됩니다.
진정과 마취는 반려동물의 더 나은 사람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의료과정이기는 하나 양날을 가진 칼 처럼 잘못하면 오히려 반려동물을 해라게 할 수도 있어 신중한 선택이 이루어져야합니다.

마취 방법은 반려동물의 나이, 건강 상태, 요구되는 시술, 수술, 기왕력에 따라 적절한 방법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마취전 검사를 통해 질병에 따라 그에 맞는 마취약물 프로토콜을 적용합니다.
마취상태에서는 심박수, 호흡수, 체온, 이산화탄소 분압, 혈관 내 산소분압, 맥박이 떨어져 수술 중 모니터링을 통해 위급 상황 발생에 대처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반려동물 문화가 성숙됨에 따라 예전보다 노령견과 노령묘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은동물병원에서는 노령견 전문 마취 프로 프로토콜의 준비로 안전한 마취뿐 아니라 수술 전 후의 통증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소 마취

주사마취제로 수술이 요구되는 부위의 국소 신경을 마취시켜 통증을 없애주는 마취로 의식이 깨어 있는 상태입니다.

전신 마취

주사마취나 흡입마취를 통해 몸 전체의 신경을 마취시켜 무의식 상태에 이르게합니다.
일반적인 수술과 사나운 동물의 치료에 이용됩니다.

주사 마취

주사제 형태의 약물로 마취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위험도가 낮고 수술시간이 짧은 경우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약물이 혈관이나 근육으로 투여되면 심마취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물의 농도가 대사되어 마취의 농도가 옅어지게 됩니다.
마취의 안정도와 깊이 조절에서 흡입 마취보다는 효과가 덜 하다 볼 수 있습니다.

흡입 마취

기관 카테터를 통해 인의에서 사용하고 있는 isoflurane이라는 가스마취제를 사용해 일정한 농도의 마취깊이를 유지하며 수술 중 모니터링으로 안전한 마취상태를 유지합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